정의
특정한 상황에서 구조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
장점
- 이미 만들어져서 잘 되는 것을 처음부터 다시 만들 필요가 없다 -> 생산성 향상
- 팀원 사이의 의사소통을 원할하게 만들어 줌
종류
GoF 디자인 패턴 - 23가지, 각각의 디자인 패턴을 생성(Creational), 구조(Structural), 행위(Behavioral) 3가지로 분류

1. 생성(Creational) 패턴 - 객체 생성에 관련된 패턴
2. 구조(Structural) 패턴 - 클래스나 객체를 조합해 더 큰 구조를 만드는 패턴
3. 행위(Behavioral) 패턴 - 객체나 클래스 사이의 알고리즘이나 책임 분배에 관련된 패턴
ex) 한 객체가 혼자 수행할 수 없는 작업을 여러 개의 객체로 어떻게 분배하는지, 또 그렇게 하면서도 객체 사이의 결합도를 최소화하는 것에 중점을 둔다.
반응형
'기초 컴퓨터 공학' 카테고리의 다른 글
(컴퓨터 기초) 아스키코드, 유니코드 (0) | 2021.12.01 |
---|---|
MVC 패턴 (0) | 2021.09.05 |
함수형 프로그래밍, 반응형 프로그래밍 (0) | 2021.09.05 |
TDD (Test-Driven Development) (0) | 2021.09.05 |
REST, RESTful API (0) | 2021.09.05 |